요즘 자칫하면 입맛이 없을수 있는데 오늘은 입맛을 살리고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좋은 봄나물을 만드려 보려고해요. 그중에서도 세발나물 무침이에요.

세발나물은 효능도 좋고 제철에먹으면 아주 딱인 음식이에요.

갯벌에서 자라는 식물로 짭쪼름한 맛이 특징이고 씹히는맛이 아삭아삭한게 별미중 하나조 !!

 

 

 

 

 

 

 

세발나물은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해 노화지방에도 좋고 업록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 좋고 다이어트 효능이 있어서 아주 좋다고 하네요.

 

 

 

 

 

 

재료: 참나물,양파,쪽파,세발나물,식초,매실청,참기름,고춧가루,다진마늘,깨

 

 

 

 

 

불순물을 제거하고 긇는 물에 데치는 방법이 있고

저는 데치지 않고 그냥 흐르는물에 씻어서 생으로 무치기로 했어요.

그럼 먹었을때 더 식감이 아삭아삭 하거든요 ~ ㅎㅎㅎ

이건 본인 입맛에 따라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요즘 식당이나 어딜가나 봄나물이 많이 나오잖아요.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 많이 먹어도 될것 같은데요??

 

일단 나물들은 흐르는물에 깨끗히 씻어 주신다음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먹기좋게 적단한 크기로 썰어주시면됩니당.

 

 

 

 

그런다음 양푼에 모든 나물을을 넣고 마늘1스푼, 고춧가루 2스푼, 식초1스푼, 매싱청1스푼을 넣어서

버무려주시면되요. 버무려주실때 살살살 버무려주세요 ~ ㅎ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넣고 깨를 위에 뿌려주시면 끝이에요. !!

 

 

 

 

짜잔~ 맛있어보이쥬??!! 입맛없을때 새콤하고 상큼한 봄나물 무쳐서 드시면 좋을것 같네요.

흰쌀밥에 먹으니 아주 한그릇 뚝딱이네요. ^^ ㅎㅎㅎㅎ

제철에 먹으면 그효능도 더좋고 맛도 더좋으니 언능 드셔보세요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저에게 큰힘이 된답니당~~^^!!

 

Posted by 선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백프로♬ 2016.04.22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얼마전 처음 먹었는데 세발나물 정말 맛있더라구요~^^

  2. BlogIcon Yoll 2016.04.23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세발나물은 첨 들어보네요~~ 새콤상큼해보이네요~^^

  3. BlogIcon 히티틀러 2016.04.25 0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발나물은 처음 들어보는 나물이에요.
    가늘어서 세발나물인가요?ㅎㅎㅎ

 

 

오늘은 제가 직접 저녁 밑반찬 요리를 직접 만들어 봤어요.

물론 옆에서 어머니의 지도하에 요리를 하긴 했어요.!!

요리를 시작한지 아직 별로 안되서 어색하기도하고 맛있게 잘될지 설레기도 하고

또 재밋을것 같고 해서 들뜬마음으로 만들었어요.

제가 만들 밑반찬은 콩나물어묵볶음이에요. 가끔 어머니가 해주시는 반찬인데

먹을때마다 맛있어서 이거 어떻게 만드는거냐고 여쭤보고 했거든요. !!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

 

 

 

 

 

 

 

 

양념을 할재료는 !!

 

올리고당,청주(미림),마늘,간장,고춧가루,녹말가루

 

 

 

 

 

 

주재료는 어묵,당근,양파,콩나물이에요.

 

어묵과 콩나물을 넣어서하기에는 밋밋하것 같아서 양파와 당근은 추가했어요. !!!

콩나물을 넣으실때 머리를 떼어야해요. 그이유는 소화도 잘되고 음식이 깨끗하하다고해요 .

 

 

 

 

 

 

녹말가루 1수푼 물1수푼 넣어서 으깨서 휙휙 저어주시면되요.

요리하실때 제일 마지막에 살짝넣어서 한번 볶으시면 물기가 없기 어묵볶음이 물기가없이 만들수 있어요.

녹말가루를 사용하는 이유는 야채에 수분 생기는 것을 없애주는 역활을 한다고해요 !!

 

 

 

 

 

 

큰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두르고 모든 주재료를 넣으시고 양념을 넣으시면 되요.

정말 간다하조? 양파 써는게 저는 아직 힘들더라구요. ㅜㅜ 요리를 많이 안해봐서 그런지 많이 느려요.. ㅎㅎㅎㅎ 

그래도 재밋었어요. 이참에 요리 학원 다녀볼까요.... 주말반으로다가

 

 

 

 

 

 

 

그리고 뚜껑을 반드시 덮어놔야해요. 콩나물이 익을때까지는 뚜껑을 열으시면 안되요. !!!!

그이유는 콩나물 비린내가 나서  덮어놔야지 냄사가 안다다고해요. !!!

콩나물이 익으것 같으면 다시 휙휙 저어주시면되요. !!!

 

 

 

 

 

 

 

지글지글 ~ 이제 볶아주시기만 하면돼요. 채소들과 어묵 등 다들 익었을때 위에 만들어 놓았던

녹말가루를 넣어주시고 마지막에 참기름 한방울 떨어 뜨려 주세요. !!

그럼 참기름의 고소한향때매 후각적으로도 더 맛있게 보인답니당 ^^

 

 

 

 

 

 

짜잔~ 완성한 콩나물어묵볶음이에요. 위에 를뿌려 고소함을 더하고 먹었을때 콩나물의 아삭아삭함이 식감을더 해주고

살짝 매콤해서 입맛을 더 자극하는것 같아요. 맨날 만들어있던 음식만 먹다가 제가 직접 해서 먹으니

뿌듯하고 더 맛있는것 같아요. 어머니도 처음치고 아주 잘했다면서 칭찬을 해주셨네요. 맛도 맛있다고 했어요. !!

이맛에 음식 만드나봐요 ~ 누가 먹고 맛있다고 하면 정말 기분이 좋아요 ^^ !! 앞으로도 더많은 요리 만들어 봐야겠어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하트(♥)버튼을

꾸욱~눌러주세요. !!!

Posted by 선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콩서니 2016.04.02 20: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 너 시집가도되겠당ㅎㅎㅎㅎㅎ밑반찬하고 이제 곧 시집가는거아니야?

  2. BlogIcon ☆Unlimited☆ 2016.04.04 2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얀 쌀밥에 비벼먹고 싶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