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 면 삶는법

백종원 국수 면 삶기

집밥백선생 레시피 모음


2016/06/30 - [맛집/간식거리&요리] - 집밥백선생레시피 모음 best 감자볶음 만능간장 카레 김치전 비빔국수 등등 !!



집밥백선생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백종원 씨가 정말 저희에게 유용한 요리 꿀팁을 항상 주시는데요.

제가 찾아보다가 국수 면발 삶는법 을 알려주셨더 라구요. ㅎㅎㅎㅎ

그래서 저도 나중에 제가 한눈에 알아 볼수 있도록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국수를 그냥 팔팔 끓는 뜨거운 물에 넣어서 삼기만 하면 끝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나봐요.




일단 국수 면 을 삶기 전에 큰볼 2개를 준비 해줍니다. !!!

다이유가 있겠조??

그냥 그러는게 아니에유~




하나에는 국수 헹굴 물을 받아 줄겁니다.

집에 얼음 다들 있으시쥬 ?? 그렇다면 얼음을 넣은 찬물을 이용하는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나머지 그릇 하나는 그냥 빈그릇 그 상태 그대로 둡니다. 




국수 1인분은 손가락 두개를 이용해서 하시는거 다들 아시조??

쥐어서 500원 크기 정도가 1인분이라고 해요.

다같이 500원 크기로 들어주세요.




처음에 준비할건 종이컵에 물한컵 준비 해둡니다.

물론 차가운 물로 준비 이게 국수 면 삷는게 포이트중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을 넗고서 첫번째 넘칠듯 물이 끓어 오를때 그때 면발을 넣어주세요.

넣고 계속 끓이다고 보면 보글보글 넘칠때가 또 옵니다.





그럴때 종이컵 찬물 반컵 투하 ~~!!!

그러면 끓어오르던 거품들이 순식간에 사르르 사라집니다.

신기하쥬?





이 샅에서 바로 확~휘저어 줍니다. 물론 젓가락으로 국수 면발을 저어주세요.

그리고 또 기다립니다.

다시 부글부글 끓어오를때까지 !!




또 끓어 오르면 나머지 종이컵 반 차가운물 을 부어줍니다.




휘저음 다음 다시 끓어오르면 끄때 면발을 꺼낸다.

이러면 국수 면 삶기 끝이나요.


중간에 차가운물을 넣어주는 이유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면발이

탱탱해 지기 때문에 넣어준다고  하네요.



다익은 면을 이제 꺼내야 겠조?

꺼내서 바로 채에 받쳐서 물을 빼줄꺼에요.




이래서 빈볼 2개를 준비한겁니다. !!

빈볼에 채를 이용해 덜어내고

볼2개중 하나는 뜨거운 물을 받아줍니다.




그리고 바로 면을 차가운 물에 입수 ~ 넣어주세요.

주의사항: 차가운물에 바로 넣는다고 해서 금방 뜨거운물에서 익은 면을 손으로 만지면 굉장히 뜨거워요.

손을 다칠수 있으니 반드시 도구를 이용해서 처음에 뜨거운 열을 빼주는게 좋습니다.




어느정도 식을때까지 기다려 줘야해요. 손으로 만질수 있는 온도 까지 내려갔다 싶으면

강력하게 빠악~빡 !!! 빨아주세요.

이렇게 강력하게 빨아주는 이유는 면발에 붙어있는 전분기를 없애기 위해서에요.

이렇게하면 면이 덜불고 맛있다고 합니다.


쫙~면발을 빨았다 싶으면 물기를 싹 빼주시면 끝 !!


다음에는 국수 면을 이용하여 만들수 있는 백종원 국수 레시피에 대해서 포스팅 할께요.


Posted by 선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만드는법 / 닭볶음탕 만드는법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제가 정말 좋아하는 요리중 하나인 닭볶음탕 (닭도리탕) 어릴때 부터 어머니께서 집에서

해주시면 진짜 맛있게 잘먹었던 음식 !!! 식당가서도 주문해서 먹기도하고

저는 술집 가서도 시켜 먹기도 하는데요 ㅎㅎㅎㅎㅎ

백종원 님이 집밥백선생 프로그램에서 만드는법을 알려주셨네요. ㅎㅎㅎㅎㅎ

 항상 누구나 쉽게 요리 할수 있게 정량 까지 종이컵으로 설명 해주시니 !! 굿굿

요리 초보자도 따라 할수 있는 닭볶음탕 만드는법  고고 ~~~~


집밥 백선생 레세피 모음


2016/06/30 - [맛집/간식거리&요리] - 집밥백선생레시피 모음 best 감자볶음 만능간장 카레 김치전 비빔국수 등등 !!


2016/07/01 - [맛집/간식거리&요리] - 백종원감자전 레시피 감자요리 집에서 쉽게 따라해바요 바삭하고 쫄깃 !!


2016/07/02 - [맛집/간식거리&요리] - 집밥백선생레시피 백종원오징어볶음 쉽게 따라해 보자 !!!!




닭볶음탕 레시피 만드는법


재료 : 닭10호(1kg), 감자2개, 양파1개, 당근1/2개, 고추3개, 홍고추1개, 대파1개,

새송이벗섯2개, 표고버섯4개

양념재료 : 설탕3스푼, 마늘1스푼, 간장1컵 (살짝 모자르게), 고추가루반컵, 후추조금 





처음에는 닭을 손질을 해줄꺼에요.

살점에 붙은 조그만 뼈를 모두 제거해 줄꺼에요.

먹을때 뼈가 십히면 식감도 망가지고 조금한 뼈가 아이들이 삼켰을때 위험할수도 있잖아요.




닭내장이 닭의 등뼈쪽에 붙어 있는 재장을 깨끗하게 손질해 줍니다.

닭내장이 잡내와 지저분한 거품을 유발하기 때문 !!!!!!!




양념이 잘 스며들게 칼집을 내어줍니다. !!!

간이 골고루 베어야 맛있겠조??





본격적으로 요리시작

닭도리탕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

냄비에 닭을 넣고 물도 동시에 투입 합니다.

냄비에 물을 3컵을 넣어줌



여기서 팁!!!!

설탕 3스푼을 넣어주세요.

손질한 닭과 물을 넣고 끓일때 설탕을 먼저 넣어주는게 포인드라고 합니다.

닭에 설탕맛이 먼제 베면 나중에 다른 양념을 해도 양녀이 잘배고

처음맛이 설탕맛이라고 맛있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


중간중간에 거품들이 올라오는데 나쁜거품은 틈틈히 버려주세요.



1군재료들 을 투하

먹기좋게 미리 손질해 놓은 감자,양파,당근을 넣어주세요.

뽀얀 국물이 나올떄까지 야채들이 다 익기 직전까지 꿇여줍니다.




여기서 간 만늘 크게 한숟갈 투하

간마늘을 넣으면 잡내가 없어지기 때문 !!!!!

잡내가 날아가도록 뚜껑을 덮지 않고 끓여주세요.





간장1컵 (살짝모자르게) 닭볶음탕 에넣어줍니다.

여기서 소금을 사용하셨다면 반컵도 충분 하다고하네요.




짠만ㅅ이 충분히 스며들게 끓인다음에 어느정도 끓이면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2군 투하 !!!




한소큼 끓이다가 고추가루 반컵을 준비하여 넣어줍니다.





고추가루는 넣으면서 양을 조절하여 색깔을 보면서 맞추어 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

그리고 마지막 3군 !!!! 색감을 살려주는 고추,대파 투하 ~~

그리고 한번더 끓여줍니다.




마무리로 후추를 뿌려주시면 끝 !!!

너무 맛있어 보이는 백종원 닭볶음탕 완성 !!!!

집에서 빨리 따라 해먹어야겠어요. ^^



Posted by 선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백종원 레시피 모음 / 집밥백선생레시피 모음

집밥백선생레시피




백종원 감자볶음 레시피


1. 채칼로 감자를 썬다 (일정한 두께 위해서 !!!!)

2. 채썬 감자를 물에 끓여주세요.

이때 소금간을 해주면 끓으면서 간이 베어 더 맛있어요 ~~~

3.같이 볶아줄 양파와 당근 채썰기

4.익은 감자 건져내기

5.채썬 양파 당근 먼저 볶기

6.삶은 감자 넣고 맛소금과 후추로 간하기

7. 매운 고추나 파넣기 !!!!




감자채볶음 에 빨질 수 없는 당근과 양파 !!!

꼭 알아두세요 ~~~ ㅎㅎㅎㅎㅎㅎ

요즘 채칼도 잘나와서 초보자들은 채칼로 사용해서 하시는걸 추천 !!!!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재료

1.돼지고기 3컵

2.간장 6컵

3.설탕 1컵

4.끓인다.


활용요리 : 마늘종 볶음 (볶다가 만능간장1국자 + 물1국자)


꽈리고추볶음 (고추 볶다가 만능간장1국자 + 물 1국자)


두부조림

썰어둔 파 + 고추 + 간마늘 + 가는 고춧가루 반숟

+굵은 고춧가루 한숟갈 + 물 1국자 + 만능간장 1국자


달래무침 (만는간장 1국자 + 마늘)




백선생 만능간장 레시피

이거 하나 만들어 놓으면 요리 걱정 없겠어요 아주 ~~~ ㅎㅎㅎㅎㅎ




백종원 카레 레시피


1. 양파를 채썰어 푹 ~~~볶는다 (카랴멜이 될것 처럼 !!!)

2. 남은재료 다 투하 ( 고기 당근 감자 등)

3.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면 카레가루 투하


만들어진 카레에 설탕 넣으면 부드러워 집니다.

고춧가루를 넣으면 매콤 !!!

여기에 생강을 더 넣으면 더 매콤 ~~~~~~

토마토 넣으면 깊은맛

버터 넣으면 고소함 !!!


진짜 카레 하나에 여러가지 맛을 느낄수 있는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신기방기 ^^




만들어 놓은 카레에 밥이랑 볶아 주시면 카레볶음밥 !!!!

만능 카레 라고도 불리고 있조 ㅎㅎㅎㅎㅎ




백조원 김치전 레시피


김치전 포이틍 !!!!

1.반죽의 양

2. 물의 양

3. 기름의 양


김치는 가위로 썰어라 !!!! 도마 nonononononono



김치부침개 만드는법


1.김치를 썰어줍니다.

2.김치양의 반 정도 부침가루를 넣어가면서 섞어줍니다.

3. 더 맛있게 하려면 돼지고기나 오징어를 넣어주어도 좋고

특히 참치통조림 을 통째로 넣어주면 맛읐음 !!!

4. 고춧가루를 넣어서 김치전 색을 예쁘게 보와 합니다. !!!

5. 확실히 데워진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김치전을 부치면 끝 !!!


부침가루에 밀가루와 전분 모두 섞여 있다 !!!!!!




반죽의 양은 김치양의 절반 !!!

이게 포인트중 하나~~~




센불에 바싹 튀겨야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저도 해먹어 봐야 겠어요 ^^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기네요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


1. 쌀뜨물을 준비하기

2. 김치와 고기의 비율은 3:1 로 준비

3. 쌀뜨물에 돼지고기를 넣어 푹 꿇여주기

4. 된장을 반스푼정도 넣기

5. 돼지고기 끓인 물에 김치를 넣고 마늘과 파 넣기

6. 고운 고춧가루와 굵은 고춧가루를 섞어 넣어주기

7.국간장을 조금 넣어 향을 내 주기

8. 새우젓을 넣어서 간하기

백종원 김치찌개 완성 !!!




7분만에 김치찌개 ???




새마을식당 김치찌개 의 맛일까요???

궁금해지네요 ㅎㅎㅎㅎㅎ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1. 김치를 썰어 넣는다

2. 삶은 소면을 넣는다.

3. 설탕을 넣는다.

4. 간장을 넣는다.

5. 고추장을 넣는다.

6. 고춧가루로 색감을 낸다.

7. 참기름으로 윤기를 더 한다.

8. 적당히 비빈후 김가루로 마무리 한다.



밖에서 돈주고 사먹는 비빔구수와 맛이 똑같다고 해요.

이제부터는 집에서 해먹는걸로 ~~~~



더운 여름에 진짜 비빔국수 먹으면 꿀맛인데 ~~^^!!!




백종원 열무국수 레시피


1.간장 1/3컵

2. 식초 1/2컵

3.물 6컵

양념은 조금 강하게 !!!!

냉국은 단맛 !! 설탕추가


역시 슈가보이 ~~ 마무리로 면을 넣고 열무김치를 넣으면 끝 이에요. !!!






백종원 꽁치간장조림 레시피


1. 얇게 썬 생강을 팬 바닥에 깔고 설탕 2큰술, 진간장 1/3컵, 맛술 1/3컵, 물 1/3컵 넣는다.

2. 꽁치 통조림에서 꽁치만 건져 놓고 자작하게 졸이기 시작한다.

3. 향을 살리기 위해 청양고추와 식용유 1큰술을 추가로 넣는다.

4.국물이 자작할 즈음 꽈리고추와 빨간고추를 함께 넣고 좋인다.




꽁치 비린맛을 제거 잡아줄 생각 !!!!




흰밥에 꽁치조림 생각 나네요 ㅎㅎㅎ

백선생 때문에 요리 걱정이 없어 질것 만 같아요. ^^

자신감 상승 ~~~


Posted by 선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저녁에 아버지가 술이 드시고 싶으셨는지 어머니께 먹을안주가 없냐고 물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어머니가 투덜대시면서도 만들어 주시네요 !! ㅎㅎㅎㅎ

마침 집에 두부도 있고 또 저희 아버지께서 두부김치를 좋아하시거든요.

그래서 오늘 먹을 술안주로 돼지두부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제가 만든건 아니구..저희어머니)

 

 

 

 

 

일단 주재료인 돼지고기(삼겹살), 잘익은 김치, 두부

 

 

 

 

팔팔끓는물에 두부를 넣으시고 두부가 따뜻해질때가지 넣으시면되요.

본인의 입맛에 따라 오래끓일지 짧게끓일지 하시면 될것 같아요. !!

 

 

 

 

 

다음은 돼지볶음 이에요.

 

재료: 돼지고기(삼겹살),다진마늘,설탕,맛술(미림),간장,후추가루,대파,고추장,고춧가루

 

 

 

 

돼지고기를 먹기좋게 자른신후에 후라이팬에 넣으시고 대파조금

고추장2큰술,고춧가루1큰술,간장1큰술,다진마늘1큰술,설탕1큰술,후추가루 약간

다넣어주신다음 30분정도 양념에 재워두세요.

그다음 달궈진 팬에 볶아주시면됩니당!!

본인의 입맛에따라 맵게 드시분들은 고추장을 더넣어주시면되요. !!

 

 

 

 

 

빛을너무 받아서 색깔이 좀그렇지만 !! 맛있어요. !!! ㅎㅎㅎㅎㅎㅎㅎ

 

 

 

 

 

이번엔 김치볶음을 만들꺼에요.

 

재료: 김치,다진마늘,설탕,식용유

 

 

 

 

 

팬에 식용유를 두르시고 달궈지면

김치를 먹기좋게 자르신후 넣고 다진마늘1큰술, 설탕조금 넣어주시면되요.

 

 

 

 

 

김치가 잘익을때까지 볶아주시면되요. !!!

끝입니당~~~ ^^

 

 

 

 

짜잔!! 김치가 아주 잘볶아진것 같습니다.

돼지고기가 위에서는 색이흐리더니 여기는또 어둡게 나왔네요 ㅠㅠㅠ

카메라를 언능 좋은걸로 찍어야지..원

 

 

 

 

두부와 김치 돼지고기를 이렇게 올려서 입으로 쏙하면 아주 맛있어요. !!!

저희 아버지께서도 흐뭇해 하시면서 술을 드시네요 ㅎㅎㅎㅎ

참 ~ 애주가세요.술을 정말 좋아하시는듯해요. 가끔 보고있으면 맛있어서 드시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ㅎ

저는 술은...맛은 없더라구요  ㅠㅠㅠ

 집에서 만든 돼지두부김치 !! 한번 따라해보세요 ~~ ㅎㅎㅎ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힘이 된답니당  ^^

 

Posted by 선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신기한별 2016.04.28 0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부김치 개인적으로 넘 좋아하는데.. 잘 보고 갑니다~

  2. BlogIcon Yoll 2016.04.28 0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 소주를 부르는 포스팅이네요~~ 절로 침이넘어갑니다

  3. BlogIcon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6.04.28 09: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리블로거하셔도되겠네요ㅋ

  4. BlogIcon 어바웃피 2016.04.28 15: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리 정말잘하시네용ㅎㅎㅎ저두 이런거 삼겹살로하는거 좋아하는데!!
    안주로 먹으면 진짜 딱이죠~~

    • BlogIcon 선블리 2016.04.28 2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과찬이십니당~^^아직은 멀었조!!
      두부김치를 자주 먹는데도 먹을때마다 맛있어요 ㅎㅎ 돼지고기도 함께있어야 더맛있는것 같아요 !!

  5. BlogIcon 콩서니 2016.04.28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며칠전에 두부김치먹을라고 했는데!!